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코아, 중국서 ‘시스템 성능 최적화’ 로드쇼 개최

엔코아, 중국서 ‘시스템 성능 최적화’ 로드쇼 개최
2011년 07월 18일 (월) 17:01:05 김선애 기자  iyamm@datanet.co.kr

엔코아(대표 이화식 www.en-core.com)는 베이징, 심천, 상하이 등 중국 3개 지역에서 ‘기업 정보 시스템 성능 개선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17일 베이징을 시작으로, 23일 심천, 24일 상하이에서 여는 이 세미나는 중국 최대 규모의 IT 미디어그룹 ‘IT168’이 한국의 선진 데이터베이스 활용 기술에 관심이 많은 중국의 시스템 개발자 및 DB관리자들을 위해 엔코아를 단독 초청해 진행되고 있다.

엔코아는 이번 중국 로드쇼에서 기업 정보 시스템 핵심 기술의 실행 속도 향상 방안, 웹과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 개선 방안, 대규모 시스템의 성능 개선 방안 등 국내와 중국의 데이터 컨설팅 사례를 기반으로 기업의 데이터 구축에서부터 관리까지 전반적인 개요와 핵심 방안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엔코아는 중국 내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중국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기업 ‘인대금창(BaseSoft)’과 전략적 제휴, 출판 사업을 위한 IT전문출판사 ‘북경전자산업출판사’와의 출판 계약, 데이터베이스 전문 컨설팅 기업 ‘은묵(ENMO)’과의 파트너십 등도 체결 할 예정이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수많은 IT기업의 사례에서 봐왔듯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은 쉽지 않은 일이다. 따라서 연예계 한류 스타들과 같이 세계적으로 기술 경쟁력을 키우게 되면 자연스러운 진출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리스크를 최대한 최소화해야 하며 한국의 사례들을 자연스럽게 전파해야 한다. 이를 기반으로 인지도를 높이면서 우리 역량을 알릴 수 있도록 접근 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