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의 가장 큰 강점은 생약성분 제제라서 다른 제품에 비해 오랫동안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특히 치아에 기생하는 세균으로 인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하는 기능을 한다. 더불어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며,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도 돕는다.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주면서 잇몸 속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도 키워준다.
틀니를 착용한다면 틀니가 자리를 잡는 데도 효과가 있다. 다수의 해외 임상연구를 통해 스케일링과 동시에 인사돌을 복용하면 치주병을 줄여주고 당뇨환자의 치주질환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입증되기도 했다.
동국제약 측은 “치과치료 시 인사돌을 복용하면 잇몸병 개선에 더욱 효과적”이라며 “치아는 한번 상하면 정상으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잇몸질환을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근본적인 예방책”이라고 설명했다.
인사돌의 치료 효과는 서울대·연세대·경희대 등 국내 3개 치과대학병원의 임상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최근 리서치앤리서치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잇몸 질환자 10명 중 9명꼴로 인사돌을 복용하고 4주가 지나면 효과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컨대 잇몸이 부었던 사람의 93%가 만족했다. 이어 출혈증상 개선에 대한 만족도는 91.7%였다. 치아 시림 89.4%, 통증 88.2%, 치아 흔들림 85.4%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이제 확실한 국민적 ‘잇몸약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는 방증이다.
인사돌은 미국화학협회에 등록된 물질 이름이다. 옥수수를 정제하면 비누처럼 굳은 응고물질이 나오는데 고체 형태의 이 물질을 제거하면 액체가 남고 이것이 인사돌의 주요 성분이 된다.
인사돌은 성인의 경우 처음 복용한 날부터 4주간은 매일 3회, 식사 직전에 2정씩 복용한다. 5주부터는 매일 2회, 식사 직전에 1정만 복용하면 된다. 인사돌은 치아를 지탱하는 조직을 강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므로 급성 증상이 완화된 후에도 중단하지 말고 적어도 3개월 이상 복용하는 것이 좋다.
http://blog.naver.com/iicah?Redirect=Log&logNo=60128448002